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이야기/2015년

슈타인즈 게이트 TVA 재방송 23화에 무슨 일이?

 TVA 슈타인즈 게이트가 일본 현지 재방송 중이라고 하지요.

 12월 발매 예정인 슈타인즈 게이트 정식 후속작인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 홍보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최근 방송된 23화에서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한 일이 있다고 합니다.


 다름아니라... 내용이 바뀌었거든요.


 게임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는 홍보자료에 따르면 '슈타인즈 게이트'의 다음 시간대 이야기가 아니라, 작품 후반부 마키세 크리스를 구하기 위해서 동분서주하던 오카베 린타로가 구출을 포기했을 경우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인생극장' 같은 프로그램과 같이, 전작의 특정 순간에 다른 선택을 한 뒤의 이야기라고 보면 될 듯.

 이러다보니 게임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의 분기점이 되는 TVA 23화 재방송에서 내용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예고도 없이 재방송 도중 갑자기 이야기가 다르게 흘러가서 시청자들이 깜짝 놀랐다는 듯.





TVA 슈타인즈 게이트, 2011년 방송판과 2015년 재방송판

 


 본래는 재방송은 온전히 기존 TVA 내용대로 하고 게임은 게임대로 따로 발매하기로 했었는데, 재방송 시작 얼마 지나지 않아서 게임에 맞추어 새로 내용을 만들어 방송하는게 어떻겠냐는 기획안이 나왔다고. 결국 화이트 폭스(TVA제작사)가 빠듯한 스케쥴을 어떻게든 소화해서 '슈타인즈 제로' 도입부를 영상화, 23화 재방송에 내보냈다고 합니다.


 시간이동이 주요 소재인 작품에서 '재방송'을 이용해서 이런 홍보를 하다니, 재밌는 기획인 것 같네요.


게임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 홍보 영상. 90초 버전.


 이렇게 바뀐 내용의 23화는 나중에 어떻게 발매될지 또 궁금해집니다.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는 이미 TVA가 확정되어 있는데요, '제로'의 TVA가 나오고 그 BD가 발매될 때 나올 예정일까요?

 아니면 이번 재방송 23화가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의 제 1화일지도 모르겠네요.



 

 (아직 재방송판 23화를 보지 못해서, 대체 얼마나 어떻게 변했는지 스크린 샷 정보밖에 알 수가 없네요;;)


 여담이지만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는 PS3, PS4, PS VITA 플렛폼으로 발매되며, 한국에도 정식 한글화하여 발매된다고 합니다.(PS3 버전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