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이야기/2015년

신데렐라 걸즈 찻잔 예약개시


애니플렉스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신상품을 예약받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시즌2에서 치에리와 카나코가 유리공방에 찾아가는 방송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졌던 크리스탈 컵과 신데렐라 걸즈 3rd 라이브 - 신데렐라 무도회 - 파워 오브 스마일에서 선보인 찻잔입니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단순히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제품을 그대로 재연해서 만든 것 뿐만이 아니라, 일본에 실존하는 공방과의 연계한 상품이라는 것이 특이점인데요-


 크리스탈 컵은  '에도키리코' / 찻잔은 '오오타니 야키' 입니다.

 (사람 이름이 아니라 제조방식을 가리키는 명칭입니다. 브랜드 같은거네요;;)

 

 에도키리코는 에도시대 말기에 에도(도쿄) 시작된 컷 글라스 방식의 유리세공법을 이야기하는 것이라 합니다. 도쿄도 전통공예품으로 인정받은, 한국으로 치면 무형문화재 같은 느낌으로 제조법이 전해지고 있나봅니다.


 오오타니 야키는 도쿠시마현 나루토시에서 제작되는 전통방식의 도자기.

 이것도 03년에 경제 산업 대신 지정 전통적 공예품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오랫동안 이어져 온 도자기 제조법이라고 합니다. 커다란 도자기의 경우는 장인 두 사람이 함께 만드는 방식으로 유명.


 하지만 이 둘 모두 한국의 무형문화재와 같이 제조법 계승자가 점점 줄어들어서 불안한 상황이라고;;


 여튼 이렇게 일본 전통 브랜드가 붙은 특이한 상품입니다.

물론 이렇다보니 가격도 일반적인 캐릭터 굿즈라고 보기에는 좀 어려운 가격이 나왔는데...




오오타니 야키 for 미시로 프로덕션 (찻잔+잔받침)

15,120엔!





에도키리코 크리스탈 글라스 컵 - 쿨, 패션, 큐트

각 34,600엔!

각 100개 한정!





에도키리코 소다 글라스 컵 - 2종

각 12,000엔!

각 173개 한정! (합쳐서 346개!)


 살떨리는 가격에 더해서 에도키리코 굿즈는 수량한정이라는 조건이 걸려있어서 이걸 소장하실 프로듀서는 보통 팬심과 재력이 아닐 것 같네요. (프로듀서들이 언제 굿즈에 돈을 아끼는걸 봤어야...^_^;;)


https://www.aniplexpl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