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이야기/2017년

4월 신작 '사쿠라 퀘스트' PV


 P.A.Works의 '일하는 여자아이 시리즈' 제3탄 '사쿠라 퀘스트'의 PV가 새로 공개되었습니다.

 도쿄에서 수십번의 취업면접 실패 끝에 은행 잔고마저 바닥난 주인공 '요시노'가 시골 마을의 관광공사에 취업하여 마을 부흥을 위한 프로젝트 '츄파카브라 왕국'의 '국왕'을 맡게 된다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지방자치제 이후의 한국처럼 일본도 버블 시기에 넘치는 돈을 이용해서 각 지자체들이 관광특구를 만들려고 했다고 하는데, 버블이 끝난 다음에는 유지관리가 힘들어져 흉물스럽게 버려져 있다고 하더군요. 요시노가 취업한 '츄파카브라 왕국' 역시 그러한 버블 시기에 기획되어 쫄딱 망하고 흉물스럽게 버려졌던 기획을 어떻게든 다시 마을 부흥에 써먹어보려는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일하는 여자아이 시리즈답게 다양한 성격의 여성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일단 요시노와 함께 일하는 여성 5인방은 예전 티져 PV가 공개되었을 때 함께 공개되어 포스팅으로 전해드린 적이 있지요.


TVアニメ『サクラクエスト』本PV


 이번 PV에는 이 5인방 외에도 다수의 마을 사람들이 얼굴을 비추고 있네요.

 단순한 관광공사, 혹은 지자체 공무원들 같은 사람들은 물론이거니와 마을에서 생업을 이어나가는 주민들까지 말입니다.

 PV부터 시골마을 특유의 외부인에 대한 배척, 텃세가 묻어나오는데 - 이거 초반에는 꽤 암걸릴 것 같은 이야기가 나올 것 같네요.

시골 인심이 좋다는건 다 거짓부렁이거든요. ㅎㅎㅎ 뭐 애니메이션이니까 일하면서 부대끼다보면 하하호호 하고 서로 친해지겠지만.


 P.A.Works가 최근 블랙기업 논란에 휘말려서 좋지않은 분위기이긴 한데(특히 시로바코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 현장을 그린 작품까지 냈으면서...), 이 작품을 내면서 또 어떨지... ^_^;; 작품 외적인 부분도 관심이 가네요.


 이번 PV가 공개되면서 발표된 방송일은 2017년 4월 5일입니다.